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

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번호 제목
14 [주문결제] 비회원도 주문이 가능한가요?   
  • 답변
  • 비회원도 주문이 가능합니다. 다만 할인쿠폰 및 적립금 사용 등의 혜택 등을 받으실 수 없으며, 주문내역 조회에 불편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    지금 가입하시고 신규회원 이벤트 쿠폰 및 적립금도 받으세요!

13 [서비스이용 및 기타] 세금계산서는 어떻게 발행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세금계산서는 전자계산서로 발행되며, 매월 5일~10일 매출마감 업체 순으로 가입시 입력해주신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.


    발행과 동시에 국세청 홈택스에 전송되어 홈택스에서도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.

12 [배송안내] 배송 불가 지역은 어디인가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은 냉동 택배로 발송되며, 그로 인하여 배송 불가 지역이 있으니 주문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배송 불가 지역: 제주도를 포함한 도서 산간 지역 및 기타 배송 시 2일 이상 걸리는 지역


    기타 배송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(오전 9시~오후 6시) 02-792-7201, 카카오톡 @해물사관학교 으로 하시면 최대한 신속히 답변드리겠습니다.

11 [주문결제] 적립금은 어떻게 쌓을 수 있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적립금은 현금결제 시 포인트처럼 쌓이며, 상품 구매시 현금대신 사용 가능합니다.


    지급 기준은 회원등급 및 상품에 따라 조금씩 차등하여 지급되며, 기타 이벤트 참여 시 지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
    카드 결제 시 발생되는 수수료로 인해 현금결제(무통장입금) 시에만 적용해드리며, 이는 세금 탈세 목적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.



    *적립금 지금 불가 안내

    1. 카드결제: 카드 결제 시 적립금 적립 불가

    2. 특가/노마진 등 행사제품: 상품의 판매가를 원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제품의 경우 적립금 사용 및 적립 불가

    3. 적립금 사용한 주문: 적립금 사용이 된 주문 건의 경우 적립 불가(적립금 한번에 사용 권장)

10 [기타] 좋은 해산물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. 우리 해물도 팔 수 있을까요?   
  • 답변
  • 파트너십(입점) 문의는 홈페이지 내 입점신청 페이지로 신청하시거나 카카오톡 @해물사관학교 로 문의해주세요.


    해물사 담당부서에서 확인 절차를 거쳐 최대한 신속히 연락을 드립니다.


9 [주문결제] 쿠폰 및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주문 시 '결제 단계'에서 쿠폰 또는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    한 주문 건 당 쿠폰은 한 장만 사용 가능하며, 적립금과 쿠폰은 동시에 사용 불가합니다.


    적립금의 경우, 적립금을 사용한 주문건에 대해서는 적립금 지급이 불가합니다(적립금은 모아뒀다가 한번에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)


    적립금/쿠폰 별 사용제한이나 최소 주문 금액 등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법 관련한 질문은 1:1문의 게시판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
8 [주문취소/변경] 주문 후 주문정보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주문 후 정보변경(배송지, 배송일 등)은 출고일 오전11시까지 고객센터로 요청 가능하며, 이후에는 배송을 위한 준비가 시작되어 수정이 불가합니다.


    상품에 따라 배송 가능시간이 상이하오니 변경건이 발생시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*고객센터(오전 9시~ 오후 6시)

    02-792-7201

    카카오톡 @해물사관학교

7 [회원서비스관련] 사업자회원 등록 시 혜택은 어떤 것이 있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1. 전자세금계산서 발급

      반드시 사업자 등록신청이 완료되어야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(미신청시 발행안됨)

      사업자회원 등록시, 사업자등록증 이미지/성함/해물사에 가입된 아이디/이메일주소를 카카오톡@해물사관학교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2. 해물사 모든 상품 구매 가능

      박스 단위의 상품은 계산서 발행 상품이므로, 사업자 회원 등록 시 모든 상품의 구매가 가능합니다. 

      개인회원의 경우, 샘플팩/ 가공식품 상품만 구매 가능합니다.


    3. 회원 혜택

      회원 적립금, 할인 쿠폰, 회원등급별 혜택, 다양한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사업자 회원만을 위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6 [주문결제] 신용카드 결제시 세금계산서 발행이 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신용카드 결제시 신용카드 매출 전표가 발행되기 때문에 별도 전자(세금)계산서 발행은 되지 않습니다.


    *부가세법시행령 제 57조2항에 따라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발행한 경우 사업자가 별도의 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수 없습니다.

5 [환불요청] 환불/ 반품 요청 시 어디로 하면 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상품의 하자 등의 사유로 환불 또는 반품을 신청하시는 경우, 1:1문의 또는 카카오톡 문의에 해당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전송해주세요.

    구매하신 상품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는 상세한 사진일 수록, 보다 신속한 안내가 가능합니다. 


    신청: 1:1문의(게시판)/ 카카오톡으로 사진과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.(사진 필수)

    *필요사진: 운송장번호가 붙은 박스윗면 사진/ 파손된 박스사진(박스 파손시)/ 제품사진(박스 안에 담긴 모습,훼손된 부분)

     (사진이 없을 시 교환/환불이 불가하며, 필요시 다른 사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) 


    ■반품/환불 가능한 경우(*일부상품의 경우, 환불규정에서 제외됨)
    1. 수령한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른 경우
    2. 사용이 불가할 정도로 상품이 훼손되어 배송된 경우(불량상품)
    3. 상품이 일부 부분적으로 사용이 불가한 경우> 부분환불 가능
     - 단, 일부 생물에 한해, 중량미달로 인한 환불은 적립금으로 환불 가능
    4.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/환불 요청시, 왕복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.

       (무료배송상품:16,000원/ 편도:8,000원)


    ■반품/환불이 불가한 경우
    1. 소비자 과실로 인한 상품의 훼손(진공해제 등)
    2. 상품의 사용, 박스 분실 및 파손 등으로 상품가치가 감소한 경우
    3. 상품에 적합한 보관상태가 유지되지 않아 상품가치가 감소한 경우
    4. 상품 수령 후 7일 이상 경과 시, 또는 시간 경과로 재판매 불가해진 상품으로 판단될 경우
    5. 구매 시 주소 기입 오류, 연락 두절로 인해 오배송 및 배송이 지연된 경우
    6. [환불 불가안내]가 표시된 할인상품을 구매한 경우
    7. 상품 특성상 재판매가 불가한 상품(신선제품 등)을 구매한 경우
    8. 기타 개인적인 견해(상품 품질, 개인적 기호 등)에 의거한 상품의 반품 및 환불 요구


4 [주문취소/변경] 주문 취소 시 유의사항   
  • 답변
  • 주문 취소는 주문하신 상품이 출고되기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, 아래와 같습니다.


    오전 11시 이전 주문 시: 주문 당일 오전 11시까지 주문 취소 가능

    오전 11시 이후 주문 시: 익일 오전 11시까지 주문 취소 가능


    * 상품에 따라 일부 주문취소 불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.

    * 부분 상품 취소 시 주문 금액에 따라 배송비가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(팩 상품에 한해)

    * 승인 취소/ 환불 처리는 결제 수단에 따라 영업일 기준 3~7일 이내 처리됩니다(카드 환불 시,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기간이 다르니 카드사에 문의)

3 [배송안내] 배송은 어떻게 되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배송은 일괄 택배배송되며, 박스상품 구매시 배송비는 해물사에서 부담합니다.

    (정기거래 시 물량 및 지역에 따라 향후 냉동탑차 운영 계획 중)


    배송기간은 주문하신 당일의 주문마감일(오전 11시) 또는, 

    상품 공급처의 재고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, 주문 시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
    관련 문의: 고객센터로 평일 오전 9시~오후 6시까지

                카카오톡-  @해물사관학교 

                전화-       02-792-7201

     

2 [상품관련] 샘플 주문 가능한가요?   
  • 답변
  • 샘플 상품은 '샘플팩' 카테고리에서 구매 가능합니다.


    마진 없이 드리는 상품이라 폰 적용이 불가하며, 품목별 최대 2팩까지 주문 가능합니다(배송비 별도)

1 [서비스이용 및 기타] 카카오톡으로 어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?   
  • 답변
  • **오픈기념, 카카오톡 친구추가 시 5,000원 적립금 증정

     

    1. 실시간 상담

     - 상품 및 주문 관련 실시간 문의

     - 반품/ 환불 요청

     - 사업자 회원 등록시, 사업자 등록증 사진으로 간단히 전송


    2. 이벤트 소식 알림

     - 특가 및 신제품 등의 이벤트 알림

     - 할인쿠폰 및 적립금 요청


    3. 해물사 서비스 바로가기

     - 실시간 1:1 채팅

     - 해물사 홈페이지 바로가기

     - 해물사 바로 전화연결

비밀번호 확인

게시물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비밀번호 확인

댓글/답글 등록시에 입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현재 비밀번호
신규 비밀번호
신규 비밀번호 확인
6~20자,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